북한의 인권 침해를 비판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의 북한인권 결의안이 22일(현지 시각) 유엔 산하 인권이사회(UNHRC) 회의에서 채택됐습니다. 헌데 한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공동 제안국’에서 빠졌습니다. 자유, 인권, 법치, 민주주의와 같은 국제사회의 보편적 흐름에 거스르는 것은 물론 같은 동족의 아픔에 외면하는 행태입니다.
제43차 유엔 인권이사회는 이날 북한인권 결의안을 표결 없이 ‘합의 채택(컨센서스 방식)’으로 통과시켰다고 밝혔습니다. 결의안은 “북한에서 오랜 기간 조직적이고 광범위하며, 중대한 인권 침해가 진행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인권 유린 책임자를 국제형사재판소에 부치도록 권고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이는 김정은을 겨냥한 것이죠.
유엔 인권이사회는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17년 연속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한국은 2009년부터 공동 제안국으로 참여했지만, 지난해 11년 만에 빠진데 이어 올해에도 이름을 올리지 않은 것이죠. 공동 제안국은 제안국(유럽연합)과 함께 결의안 채택을 주도하고 안건에 대한 입장을 냅니다.
외교부는 이에 대해 “현재 한반도 정세 등 제반 상황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동제안국에는 참여하지 않았다”며 “한반도 평화 번영을 통한 북한 인권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한반도 평화 번영이란 것이 결국 북한의 대남(對南) 공세에 대한 인내와 북한 주민 2500만 명의 인권 유린에 대한 침묵인 셈이죠. 더 의아한 것은 야당이라는 미래통합당의 침묵입니다.
이들은 북한에 맞선 안보를 말하면서도 북한 문제의 가장 근간이 되는 대한민국 헌법 상 국민 2500만 명의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교회들도 마찬가지고요. 이런 이기적인 나라, 나만 생각하는 백성이 선교하는 나라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난센스처럼 보입니다.
그러니 먼저 회개해야 합니다. 사랑은 이기심이 아니며 이기심은 육체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며 하나님의 마음이 아닙니다. 한국인이 무엇보다 한국 교회가 북한 문제라는 리트머스 시험지 앞에서 이기심이라는 사랑 없음을 회개해야 하나님이 기적의 반전을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에게는 영생으로 하시고, 오직 당을 지어(이기적이며·are self-seeking - 이기적이며 진리에 순종하지 않고 불의를 따르는 사람에게는 분노와 형벌로 갚으실 것입니다.) 진리를 따르지 아니하고 불의를 따르는 자에게는 진노와 분노로 하시리라(God "will give to each person according to what he has done." To those who by persistence in doing good seek glory, honor and immortality, he will give eternal life. But for those who are self-seeking and who reject the truth and follow evil, there will be wrath and anger.(롬 2:6-8)
■ 내 마음을 주의 증거들에게 향하게 하시고 탐욕으로 향하지 말게 하소서 - 내 마음이 주의 말씀으로 향하게 하시고 이기적인 욕심으로 치우치지 않게 하소서. - Turn my heart toward your statutes and not toward selfish gain - covetousness (시 119:36)
■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 사랑은 버릇없이 행동하지 않고 이기적이거나 성내지 않으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 it is not self-seeking - seeketh not her own(고전 13:5)
■ 너희 중에 지혜와 총명이 있는 자가 누구냐 그는 선행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온유함으로 그 행함을 보일지니라. 그러나 너희 마음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라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하지 말라.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땅 위의 것이요 정욕의 것이요 귀신의 것이니 - 그러나 마음 속에 지독한 시기심과 이기적인 욕망이 있다면 여러분은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진리를 거스려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 But if you harbor bitter envy and selfish ambition in your hearts - (약 3:1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