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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 있는 목회자들을 위한 기도


지금 권력과 언론은 광화문, 태극기, 보수세력 그리고 기독교마저 하나로 묶어 코로나 확산의 주범으로 여론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19일 이후부터는 수도권 소재 교회 정규 예배마저 비(非)대면으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이런 살벌한 분위기에 도매금으로 엮이지 않기 위해 미래통합당이나 주요 개신교단들도 “우리는 광화문, 태극기나 보수가 아니다”는 식의 선긋기에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반면 개신교 연합기관 중 하나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은 19일 호소문을 통해 정부의 교회 대면 예배 금지 조치 재고를 요청하고 나섰습니다. 또 소속 회원들에게 “예배를 멈추지 말라”는 문자메시지도 보냈습니다.


한교연은 “우리는 정부의 이번 조치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저지하고자 하는 국가와 국민을 향한 충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받아들인다.”고 전제하면서 “한국교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온갖 희생과 고통을 감내해 왔음에도 최근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집단 감염이 확산되면서 지역사회 방역에 피해를 끼치게 된 것을 매우 안타깝고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확진자가 나온 해당 교회들은 방역 당국에 적극 협력할 것, 또한 모든 교회들은 혹시라도 방역에 소홀함이 없었는지 재차 되돌아볼 것 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한교연은 “정부가 수도권의 교회에 비대면 예배만 허용한다고 했는데 비대면 예배, 즉 온라인 영상예배를 드릴 수 없는 여건과 처지의 교회가 부지기수”라며 “서울과 경기도 내 모든 교회에 대면 예배를 금지하는 조치를 내린 것에 대해서는 재고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교연은 “이런 상황을 외면하고 무조건 대면 예배를 금지한 정부의 조치는 공권력의 남용이자 몇몇 교회의 사례를 전체 한국교회에 전가하는 징벌적 조치나 다름없다”고 했습니다. 


이어 “아무리 코로나19로 인한 엄중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비대면 예배, 즉 영상 예배를 드릴 처지와 여건이 안 되는 교회들의 처지와 형편을 살피지 않은 정부의 결정은 독선이요 이를 수용한 교회기관은 오만”이라면서 “우리는 세속의 권력이 교회 예배까지 마음대로 결정하는 것은 종교 탄압이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또 “이런 현실을 도외시한 채 당국과 협의 과정에서 마치 스스로 한국교회의 대변인인 것처럼 교회의 본질을 스스로 내팽개쳐 버린 일방적 조치를 따르라고 하고 있다. 과연 이런 결정을 한 기관과 지도자를 한국교회 대표로 인정할 수 있겠는가”고 했습니다.


한교연은 “본회는 소속 교단과 산하 교회들이 방역 당국의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함으로써 다시는 교회가 세상에 손가락 받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지도 감독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며 “대면 예배와 비대면 예배 방식 또한 함께 기도하면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침해받지 않도록 지혜를 모아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교연은 “기독교회의 예배는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이요 이유고 여건에 따라 드려도 되고 자의적으로 안 드려도 되는 성격의 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또 “공권력에 의해 기독교회의 예배가 침해받는다면 이는 다니엘이 기도하지 못하도록 악법을 만들어 사자 굴에 집어넣는 행위와 같다고 본다.”며 “우리는 누구도 하나님의 심판으로 멸망받기를 원치 않는다. 예배드리고 기도하는 신앙의 자유가 침해당해 하나님을 대적하는 우를 범하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교연은 “한국교회는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가 유지되고 행복한 나라가 되도록 지도자와 모든 정치권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야 할 사명이 있다”며 “하나님이 우리에게 왜 코로나19와 같은 시련을 주셨는지를 생각하고 자기 성찰을 하고, 아울러 오늘의 형편을 누군가에게 책임을 돌리고 핑계하기보다는 자신에게서 문제를 찾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묵묵히 교회가 가야 할 길을 걸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교연의 입장은 지금 일부 교회, 특정 교회 발 코로나 확산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무시한 것도 아니며, 자숙하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정치적 입장을 밝힌 것도 아닙니다. “기독교회의 예배는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이요 이유고 여건에 따라 드려도 되고 자의적으로 안 드려도 되는 성격의 것이 아니”라는 발언처럼, 개신교회 예배에 대한 성경적 입장을 밝힌 것입니다. 설령 세상 시각에서 중간 중간 거친 표현들로 느껴지는 곳이 있다 해도 인간의 지고한 자유인 신앙의 자유 차원에서 허용될 수 있는 주장들입니다.


그럼에도 소위 진보언론을 앞 다퉈 “당국의 방역 대책을 무력화하는 무책임한 처사”라며 맹비난에 나서고 상당수 교회, 기독교인들도 “과격하다”며 동조하는 모양새입니다. 그러나 복음적 기독교인의 입장은 우선 한교연 대표회장인 권태진 목사님을 비롯하여 보수적 신앙을 지키려는 한국의 수많은 목회자들이 세상의 공격 앞에서 믿음을 지키고 하나님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내려달라고 중보 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례성과 합리성을 떠난 권력과 언론의 한국 교회 전체에 대한 마녀사냥 식 공격 뒤에 역사하는 모든 마귀의 궤계가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무너질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한교연의 호소문에 나오듯 “하나님이 우리에게 왜 코로나19와 같은 시련을 주셨는지를 생각하고 자기 성찰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떤 자기성찰입니까? 하나님이 한국 교회에 주신 십자가, 맞아 죽고 굶어 죽고 얼어 죽는 북한동족의 구원과 해방을 외면한 채 그들을 살육하는 우상숭배 체제와 평화공존이라는 이름으로 연합하며 심지어 김일성 교회에 불과한 봉수·칠골 교회와 “연대”하겠다고 결의해 온 상당수 한국 교회의 부끄러운 민낯을 회개해야 합니다.


심지어 동성애 확산과 차별금지법은 막아야 한다, 남한의 자유민주주의는 지켜야 한다면서 끝까지 평양 우상숭배 체제에 대한 지지·지원·강화에 불과한 소위 인도적 지원을 지속하고 신앙의 자유를 꽃펴 온 대한민국의 안전판인 한미동맹 해체의 다른 이름인 종전선언·평화협정을 맺자고 틈만 나면 결의해 온 행태. 철저하게 나의 교회, 나의 재산, 나의 가족, 나의 자녀, 남한만의 자유만을 지키겠다면서 버림받고 죽어가는 고아, 과부, 가난한 자의 부르짖음은 외면하고 방관하고 침묵하며, 그들을 죽이는 적그리스도 세력과 평화를 노래한 철저한 이기심을 회개해야 합니다.


이 모든 민족적 회개를 위해선 남은 자들이 보존돼야 합니다. 하나님 권태진 목사님을 비롯해 신앙의 본질을 지키기 위해 몸부림치는 남은 자들을 지켜주옵소서. 시편 9편4절 말씀입니다.


“주께서 나의 의와 송사를 변호하셨으며 보좌에 앉으사 의롭게 심판하셨나이다. 열방을 책하시고 악인을 멸하시며 저희 이름을 영영히 도말하셨나이다. 원수가 끊어져 영영히 멸망하였사오니 주께서 무너뜨린 성읍들을 기억할 수 없나이다. 여호와께서 영영히 앉으심이여 심판을 위하여 보좌를 예비하셨도다. 공의로 세계를 심판하심이여 정직으로 만민에게 판단을 행하시리로다. 여호와는 또 압제를 당하는 자의 산성이시요 환난 때의 산성이시로다.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를 의지하오리니 이는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니이다.(시 9: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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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8월21일 07시4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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