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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룩한 성도가 거룩한 권력을 만든다
거룩함이 정의보다 먼저다

틈만 나면 여성 인권 외치던 이들입니다.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당을 자처해왔습니다. 헌데 최근 정치권에서 불거진 성폭력 사건 대부분 민주당 인사들이 ‘가해자’로 등장합니다.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지 하루 만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은 성폭력 사건에 연루돼 사퇴한 3번째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이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2018년 3월 수행 비서가 수년간의 성폭행 피해를 폭로하자 사퇴했고, 지난 4월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시청 직원을 성추행했다고 밝힌 뒤 사퇴해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4·15 총선 과정에서도 영입 인사들의 성추문에 시달렸다. 올해 1월 당 ‘영입인재 2호’로 등장한 원종건씨는 봉사활동과 선행을 펼친 ‘바른 청년’으로 관심을 모았지만, 원씨의 전 여자친구가 인터넷에 “원씨가 지속적으로 성노리개 취급해왔고 여혐(여성 혐오)과 가스라이팅(정서적 학대)으로 괴롭혔다”고 폭로한 뒤 출마를 포기했다.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과거 저서에 쓴 음란한 표현이 논란이 됐었죠(“파인 상의를 입고 허리를 숙일 때 가슴을 가리는 여자는 그러지 않는 편이 좋다”).


탁 비서관은 과거 민주당 후보로 총선에 출마했던 김용민씨가 “살인범을 풀어 콘돌리자 라이스(미국 전 국무장관)를 성폭행해 죽여야 한다”고 말한 데 대해 “교통신호 어긴 것쯤”이라고 옹호하기도 했습니다. 성추행 의혹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포기했던 정봉주 전 의원, 미투 사건으로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했다가 2개월 만에 복귀했던 민병두 전 의원도 여전히 여권에서 정치적 재기를 노리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최근에도 공수처장 추천위원에 ‘n번방 사건’ 가해자 변호 이력이 있는 장성근 변호사를 추천했다가 논란이 일자 철회했습니다.


당혹스러운 것은 이런 행태에 대한 여권 지지자들의 동지 의식입니다. 민주당 윤준병 의원은 페이스북에 “박원순 전 시장은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 죽음으로 답한 것 아닐까 생각해 본다”고 썼다가 비판이 쏟아지자 삭제했죠. 조국 전 법무장관은 2014년 한나라당 출신 박희태 전 국회의장의 골프장 캐디 성추행 사건 때 “성추행을 범한 후에도 피해자 탓을 하는 2차 가해를 범하는 ‘개’들이 참 많다”고 했지만 이번 박 전 시장 사건에서는 침묵했습니다.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를 지내며 성 관련 문제에 언제나 앞장섰던 민주당 젠더폭력근절대책TF 단장 남인순 의원을 비롯해 여성인권운동가 출신 정춘숙 의원, 문재인 정부서 여성가족부장관을 지낸 진선미 의원도 침묵으로 일관해왔죠. 그러다 박 전 시장의 유고 5일 만인 14일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뒤늦은 입장문을 냈습니다. ‘피해자’가 아닌 ‘피해 호소인’이라는 표현을 쓰면서요.


‘미투 운동’의 시작점이 됐던 한 여검사는 돌연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입을 닫았습니다. 현재 법무부 양성평등정책 특별자문관이기도 하죠. 틈만 나면 여성 인권 문제에 목소리를 내왔고, 청각장애학생 성폭행 사건을 다룬 소설 ‘도가니’를 쓰기도 했던 한 여성 소설가는 피해자의 아픔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없이 “주님께서 박 모씨를 안아주실 것”이라는 발언만 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팔짱 낀 사진을 올리고 ‘나도 성추행범이다’라고 주장한 한 여성 검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자기 비서였던 멜린다와 연애하고 나서 결혼했다”면서 “그 어떤 경우에도 형사 고소되지 않았고 민사소송도 제기되지 않았습니다. 남녀 모두 자신의 선택에 가정적인 책임을 부담했을 뿐”이라고 글을 써 논란이 됐습니다.


공정과 정의를 외쳤던 진보 인사들의 ‘내로남불’과 이중 잣대에 따른 선택적 분노입니다. 피해자 중심주의에서 무엇이 성폭력인지는 가해자 진술 없이도, 피해자의 고통과 판단만으로 성립된다는 것도 무시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런 인식을 가진 이들이 나라의 권력을 장악하고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 권력의 칼을 교회 소모임 금지와 차별금지법 제정 기도 등 반(反)기독교 정책에 사용합니다. 


그리고 많은, 정말 많은 기독교인들이 거룩하지 않은 권력을 지지합니다. 거룩함보다 공정이라는 말, 정의라는 말, 인권이라는 말을 듣고 따르는 것이죠. 그것이 실제 공정, 정의, 인권인지보다 말입니다. 결국 이런 주장을 하는 권력 이전에 ‘거룩함’을 쫓지 않는 기독교인들이 먼저 말씀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의 아내 대할 줄을 알고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과 같이 색욕을 따르지 말고 이 일에 분수를 넘어서 형제를 해하지 말라 이는 우리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고 증언한 것과 같이 이 모든 일에 주께서 신원하여 주심이라.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심은 부정하게 하심이 아니요 거룩하게 하심이니 그러므로 저버리는 자는 사람을 저버림이 아니요 너희에게 그의 성령을 주신 하나님을 저버림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4:3-8)


■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이것들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느니라(골로새서 3:5-6)


■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벧전 1:15-16)


■ 너희는 내 규례를 지켜 행하라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니라(레위기 20:8)


하나님은 우리에게 거룩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이 명령을 버리면 말 뿐인 정의, 말 뿐인 공평, 말 뿐인 인권 같은 허망한 구호를 따라갑니다. 미혹됩니다. 그러므로 기도합니다. 하나님 우리를 거룩케 하시고 한국 교회가 거룩해지게 하옵소서. 거룩한 주님의 군대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다음 세대 가운데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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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7월16일 10시3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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